본문 바로가기

2018/06

(15)
[육묘일기] 2018.06.30 한가한 휴일 오후 ㅎㅎ
[육묘일기] 마키 재검사 하는날 마키 퇴원하고 2주가 지났다. 병원에 다시 가서 피검사를 했는데 퇴원할때 보다 조금 오르긴 했지만 거의 유지 하는 정도로 나왔다. BUN 수치도 24 정도로 정상 범위지만 전보다 높았고, CREA 수치도 2.3 으로 정상범위 밖이였다. 지금 수치로봐서 신부전증 2기 정도란다. 일단 레나매진 매일 1캡슐씩, 처방식 사료 먹이는걸로 처방 받았다. 문제는 이넘이 처방식을 너무 안먹어서 체중이 줄까 걱정이다. 오늘은 4Kg 나왔는데 더 줄어들면 잘먹는거라도 먹이고 보조제를 더쓰고 물도 더 먹이는 방법이 있긴한데... 스트레스 받아서 더 역효과 나지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병원에서 처음 받은 보조제는 레날 어드밴스드 였는데 아조딜 먹이는건 차이가 있냐고 물어봤었다. 의사 선생님 말로는 요즘 수의사들 사이에서 나오..
[육묘일기] 마키 케어하기 ​​ 마키 퇴원 13일차. 약 먹이는게 조금 익숙해졌다 싶었는데... 이상한 스킬을 익힌거 같다. 아침에 삼킨거 확인하고 씻고나왔더니 넘어갔던걸 다시 뱉어놨다;;; 베지타는 그걸 또 먹고 =_= 너네 왜 그러냐 ㅠㅠ 억지로 먹이면 삐져서 가까이 오지도 않는데 그러면 또 간식으로 달래준다. 하아... 내일 다른 습식사료 주문한거 도착하면 테스트 해봐야지. 잘 먹어주면 좋겠다. 살이 빠지면 안되는데...
[육묘일기] 마키 퇴원 10일차. 고양이 신부전증 마키 퇴원 10일차.밥과의 전쟁이다. 안먹는다 이놈 ㅡㅡ;;; 어쩔수 없이 입맛에 맞는 습식사료를 찾아야겠다. 로얄캐닌 레날 (습식) : 인 0.08 / 단백질 8 / 탄수화물 5 / 나트륨 0.1 - 한입 먹으면 땅에 뭍음.토탈 이퀼리브리오 RE (건식) : 인 0.22 / 단백질 24 - 냄새맡고 땅에 뭍음. 일단 두 종류는 실패. 다음에 아래 사료 몇개 주문해서 테스트 해봐야겠다 로얄캐닌 인스팅티브 7 (습식) : 인 0.15 / 단백질 10.5 / 나트륨 0.11힐스 어덜트7 치킨 & 쌀 (습식) : DM 인 0.6 / 단백질 38.5 / 탄수화물 32.2 / 나트륨 0.3 잘 좀 먹어주면 좋겠는데... 물론 처방식이 뺄건 다 뺀거라 맛은 없겠지만 사료성분정보 출처 : 신이고(신장질환을 이긴 고양이)
[육묘일기] 마키와 베지타 ​ 마키는 2010년 중순에 데려왔고 베지타는 2011년 초에 데려왔다. 샵 분양은 아니고 가정분양으로. 마키가 외로울까봐 베지타를 데려왔는데 서로 막 친하고 그렇진 않다. 마키가 8살 베지타가 7살, 시간 참 빠르다. 고양이 인생의 반을 살았으니... 고양이는 6~7살이면 노화가 진행 된다고 한다. 1-2년 전부터 잘 살펴봤어야 했는데... 마키가 신부전증 진단을 받고 가장 먼저 든 생각은 ‘나때문이구나’ 였다. 올 초부터 정신이 딴데 팔려 있어서 애들을 제대로 보지 못했던거같다. 아니 못봤다. 천년만년 같이 살수 없다는걸 알면서도 소홀했다. 후회 해봐도 소용없지만... 괜히 내가 애들을 데려와서 병들게 만든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봤다. 베지타는 이전에 방광염때문에 고생한적이 있다. 고양이는 요로계 ..
[육묘일기] 마키 퇴원 6일차. 고양이 신부전증 마키 퇴원 6일차. 아침 저녁으로 보조제 먹이는데 전쟁이 따로없다. 옆집에서 들으면 동물 학대하는줄 알겠다;; 오늘 아침에도 한바탕 전쟁을 치르고 출근. 손이 엉망이 되버렸다 (그 와중에 손이 늙어보임 ㅜㅜ) 앞으로 이런 생활이 길어질텐데 몇년씩 케어하는 분들 보면 존경스럽다. 마키는 아직 피하수액 처치하는 것도 아닌데 나는 왜이런가. 고양이 카페 글들 보면 처음 한달이 제일 힘들다고 하긴 하던데... 매일 빗질을 해주는데 전과 다르게 너무 좋아한다. 그래서 짠하다. 요즘은 아무리 늦어도 저녁 8시 전엔 들어온다. 때맞춰서 습식 사료 주고 기다렸다가 보조제를 먹여야하기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예전에 찍은 사진들도 보정하고있다. 벌써 지치면 안되니까 틈틈이 하고싶은걸 해야겠다. 저녁시간은 포기하..
[육묘일기] 마키 퇴원 4일차. 고양이 신부전증 마키 퇴원 4일차. 신이고(신장질환을 이긴 고양이)에서 좋은 분이 레나메진을 벼룩해주셔서 구했다. 처방전이 없으면 구할수 없는 약이라... 퇴원할때 검사상 수치가 심하게 높지않아서 아침에는 병원에서 처방해준 레날 어드벤스드 먹이고 저녁엔 레나메진을 먹인다 동생이 오메가3를 줘서 주사기에 넣어 강제급여하는데 이놈 정말 발악한다. 처방식이 맛이 없어서 그런지 밥도 안먹는데;; 혹시나 식욕이 없는건가 해서 전에 먹던 비스킷 간식을 하나 줘봤는데 엄청 잘 받아먹는다. 몸무게를 재봤는데 100g 빠진거같다. 살이 더 빠지면 안되는데... 간식에 물 섞어서 좀 줘봐야겠다. 먹을지 모르겠지만.. 퇴원하고 빗질을 매일 해주는데 좋아한다. 전엔 엄청 싫어했는데. 뭔가 짠하다 지금 신장수치 유지하면서 잘 지낸다고 해도 안..
버즈 - Monologue
[육묘일기] 마키 퇴원 2일차. 고양이 신부전증 마키 퇴원 2일차 처방식 습식사료를 잘 먹는가 싶더니 준거에 반이상 남긴다. 음수량도 전보다 더 줄어든거 같고 어떻게든 물을 먹여야겠다. 정 안되면 강제급수라도... 전보다 기력이 많이 떨어진것 같다. 잠자는 시간이 길어지고 깨어있어도 활발하게 움직이진 않는다. 장난감으로 놀아줘도 반응이 덜하다. 어쨌건 음수량을 늘릴 방법을 찾아야겠다. 신경을 너무써서 그런지 머리가 너무 아프다.
[육묘일기] 마키입원. 고양이 신부전증 ▲ 병원 가는길 ▲ 입원 첫날 밤 사진 ▲ 퇴원 전날 저녁 면회 ▲ 마키 어릴때 하던 목걸이. 지금은 자꾸 목을 긁어서 빼놨다. ▲ 퇴원 후 집에 와서 ▲ 혈액검사 수치 ▲ 퇴원 안내문 6월 12일 저녁 퇴근을 해서 보니 또 노란 위액만 토해놨다. 이틀 째다. 다음날이 선거일이라 내일 병원 데려갈까 하다가 상태가 아무리봐도 이상해서 바로 근처 동물병원에 데리고 갔다.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지 않아서 일단 이것저것 다 검사하고 결과를 받았는데... 이미 왼쪽 신장은 기능을 상실해서 완전히 작아져 있었다. BUN, CREA 수치는 병원 기계로 측정불가. 입원하고 수액처치를 했다. 방광기능에는 문제가 없어서 소변보는데는 이상 없음. 다음날(13일) 다시 측정 했을 때 BUN 수치는 여전히 측정불가. CREA 수..
Evolve GT Carbon Series
2018.06.10 ​​​​​​​ 기분전환겸 부산에 다녀왔다 반가운 사람들도 만나고 좋구나 재충전했으니 다음 한주도 잘 버텨보자